존경하는 한국광물학회 회원님들께

The Mineralogical Society of Korea

한국광물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!

안녕하십니까? 학회장으로서 엄중한 책임감을 느낌과 동시에, 학회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기쁘고 흥분되는 마음 또한 감출 수가 없습니다.

학회장의 가장 큰 임무 중의 하나는 학회의 비전을 조명하고 회원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하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장을 열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학회장의 소임을 적극적으로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신진 한국광물학회 회원들의 활발한 연구활동이 향후 한국광물학회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고 확신 하고 있습니다. 이에 우리 한국광물학회를 통해 신진 연구자들이 마음껏 연구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학문적, 경제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. 또한, 학회지의 위상이 곧 학회의 발전을 가늠하는 지표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논문의 양적, 질적 향상을 위하여 고민할 것입니다. 한국광물학회와 국제 광물분야 학술단체와의 학술적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, 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. 그리고, 학회와 산업계 간의 밀접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연구분야 확장 및 신진 연구자들의 현장 경험 기회 제공을 하는 등 외연 확대를 통해 학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.

하지만 이러한 학회의 발전은 모든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 없이는 절대로 이루어 나갈 수 없습니다. 많은 회원님들이 함께 하고 싶은 한국광물학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입니다. 저와 함께 한국광물학회 발전을 위하여 나아 갑시다!

한국광물학회 회원님 모두 건승하시길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학회장
(사)한국광물학회 제20대 회장
김진욱 드림